충북도, 설 명절 맞이 편리한 주소정보 홍보 전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6:20:49
  • -
  • +
  • 인쇄
사물주소, 상세주소 등 일상생활 속 편리한 주소정보 안내
▲ 편리한 주소정보 홍보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북도는 사물주소, 상세주소 등 일상생활 속 편리한 주소정보를 설날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충주역과 진천중앙시장에 방문하여 현장 홍보에 나섰다.

충북도에서는 생활 편의 및 안전과 관련된 시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2019년부터 버스정류장, 전기차충전소, 주차장 등 다중이용 시설물에 대해 사물주소를 부여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다가구주택, 복합상가 등 여러 가구가 있는 곳에 정확한 택배, 우편물 수령과 응급상황 시 신속한 위치확인을 위한 상세주소를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충북도와 충주시, 진천군은 합동으로 참여한 이번 홍보 활동에서 주소정보누리집을 통해 사물주소와 상세주소를 쉽고 편리하게 찾고 활용하는 법을 안내하면서 훈훈한 설 명철 인사도 함께 나누었다.

충북도 이헌창 토지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활 밀착형 맞춤 홍보활동을 통해 주소정보의 편리성을 알리고 도민의 공감대 형성 및 주소활용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주소정보에 대한 교육 실시 및 홍보 영상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