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예술창작학교 : 톡!탁! 탭댄스 교실’수강생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6:20:14
  • -
  • +
  • 인쇄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발끝으로 만드는 나만의 리듬
▲ ‘통영예술창작학교 : 톡!탁! 탭댄스 교실’수강생 모집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통영시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성인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통영예술창작학교: 톡!탁! 탭댄스 교실〉 수강생을 오는 15일 월요일부터 23일 화요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옛 신아조선소를 리모델링해 조성된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의 공간적 의미와 발끝으로 리듬을 만들어내는 탭댄스의 청각적·창의적 요소를 결합해 기획됐다. 단순히 춤 동작을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성인과 청소년이 자신만의 리듬을 발견하며 표현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은 성인반과 청소년반으로 나눠 각 6회차 수업으로 운영된다. 기본 동작과 리듬 학습은 물론, 참여자가 직접 안무를 창작하는 실습도 포함된다. 마지막 수업은 창작한 안무를 선보이는 쇼케이스로 진행되며, 특별 초청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수업은 영화 '스윙키즈', 넷플릭스 드라마 '애마'의 탭댄스 안무감독 역임 등 국내외 페스티벌과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탭댄서 이연호(요노컴퍼니 대표)강사가 지도한다. 그는 영화, 드라마, 뮤지컬 안무와 다양한 탭댄스 쇼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전문적인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과거 조선소의 망치 소리가 새로운 리듬으로 이어지는 공간,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시민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통영시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