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워크온 ‘건강으로 가는 한걸음 11월 걷기 챌린지’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6:20:39
  • -
  • +
  • 인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800명에 모바일상품권 제공
▲ 광양시, 워크온 ‘건강으로 가는 한걸음 11월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양시는 지역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에서 ‘건강으로 가는 한걸음 11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기간 중 20만 보를 달성하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여 모바일상품권(5천 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시는 목표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광양 지역 제한이 설정되어 있어 참여 시 휴대폰 위치 설정을 반드시 켜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반미순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체력 증진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걷기 좋은 계절인 가을,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하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누적 9,988명이 가입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