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계양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운영실태 지도점검·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캠페인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계양소방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3개소를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과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운영실태 지도·점검 및 화재예방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명절 기간 유동인구 증가로 인한 화재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전통시장 상인 스스로가 안전관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소방서는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운영협의회를 개최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했으며, 지도·감독을 통해 자율소방대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했다.
이어진 캠페인에서 자율소방대원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해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을 홍보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화재예방 수칙을 전파하며 자율적인 안전관리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소방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과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율소방대와 협력해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