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3년 재학대예방 가족기능강화사업 ‘Home플러스’ 사업보고서 발간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6:25:44
  • -
  • +
  • 인쇄
▲ 창원특례시, 2023년 재학대예방 가족기능강화사업 ‘Home플러스’ 사업보고서 발간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창원특례시와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23년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재학대예방 가족기능강화사업 ‘Home플러스’ 프로그램 사업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업보고서에는 2021년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 이후부터 현재까지 매년 진행해왔던 ‘Home플러스’ 프로그램의 개발과정과 활동 내용, 우수사례 소개, 대상자 소감 등의 내용을 담았다.

재학대예방 가족기능강화사업 ‘Home플러스’는 아동학대 가정에 대한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방문치료, 가족유대강화를 위한 체험활동, 긴급생활지원을 통해 가족기능회복 및 강화를 도모하여 전문적이고 연속적인 재학대 예방을 위한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19가정을 대상으로 ‘Home플러스’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방문치료서비스 360회, 가족유대강화를 위한 가족외식 및 영화관람 지원 77회, 긴급생활지원을 위한 아동용 의복 및 식료품 지원 1회, 일상생활지원을 위한 부모용 양육도서 지원을 19회 제공했다.

전종대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프로그램 진행 결과 참여한 대다수의 아동과 보호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대상자가 가장 편안함을 느낌 수 있는 가정 내에서 방문형 맞춤 치료서비스가 제공됐다는 부분에서 아동 및 보호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윤성주 아동청소년과장은 “매년 재학대예방을 위한 가족기능강화사업을 진행하며 대상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방문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2024년에도 재학대예방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온쉼표: 온가족 쉼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방문형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