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박혜숙 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6:25:27
  • -
  • +
  • 인쇄
▲ 의왕시의회 박혜숙 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의왕시의회 박혜숙 의원이 지난 13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로부터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는 매년 남부권 시·군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 의원은 제9대 의왕시의회 의원으로 입성한 이후,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민생 조례를 잇달아 발의하며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박의원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의 다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2025년에는 18세 미만 아동뿐만 아니라 자폐성 장애인, 정신장애인, 치매 환자까지 범주를 확대한 ‘실종아동 등의 발생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실종 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했으며, 인간의 존엄을 유지하며 삶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의왕시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를 통과시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확산 등 올바른 임종 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또한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활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의 신뢰를 쌓아왔다.

박혜숙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위한 정책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