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2회 경상남도 평생학습 박람회 참가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30:59
  • -
  • +
  • 인쇄
홍보·체험부스 운영으로 평생학습 성과 공유
▲ 합천군, 제2회 경상남도 평생학습 박람회 참가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합천군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25년 제2회 경상남도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가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성과를 알리고, 군민의 학습 성취를 도민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며, 도내 시·군과 대학, 평생교육기관 등 60여 개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부스를 운영했으며, 문해작품·시화전 수상작 낭송, 평생학습 골든벨, 정책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렸다.

합천군에서는 장재혁 부군수를 비롯해 시화전 수상자, 평생교육 학습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The-큰 나를 만나는 합천군 평생교육’을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군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수강생들의 성과물을 전시했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라탄 조명등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열린 성인문해 시화전에서 합천군 학습자 6명이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상(행복글상, 감동글상)을 수상하며 군의 평생학습 저력을 입증했다.

장재혁 합천부군수는 “이번 박람회는 합천군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학습자들의 성취를 도민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