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일상 속 탄소중립 ‘걷기’ 실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6:30:15
  • -
  • +
  • 인쇄
도·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16일 수덕사 일원서 걷기대회 개최
▲ 탄소중립 실천 걷기대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남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는 16일 예산 수덕사 일원에서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걷기라는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에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한 이번 대회는 ‘탄소 줄이기, 우리를 구합니다!(REDUCE CARBON, SAVE US!)’를 주제로 추진했다.

박정주 행정부지사,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회장단,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걷기대회, 인증서 전수,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자연 경관과 함께하는 치유(힐링) 코스로 구성한 수덕사 주변 5㎞ 구간을 따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걷기뿐 아니라 수덕사 대웅전 등을 관람하면서 문화유산을 통해 탄소중립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걷기대회 이후 참석자들은 △친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재생 자원 효율적 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사회 전환 △에너지 사용 줄이기 및 재생에너지 전환 △대중교통 생활화 및 친환경 운전 등 기후 위기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일상 속 탄소중립 이행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박 부지사는 “오늘 행사는 단순한 걷기가 아닌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실천이자 선언”이라며 “탄소중립을 향해 내딛는 우리의 걸음이 내 이웃은 물론 자연 환경과 지구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