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5년 하반기 재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6:35:24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신속, 효율적 집행 추진 논의
▲ 나주시가 지난 23일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재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2025년 하반기 재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재정집행 방안을 논의했다.

나주시는 지난 23일 대회의실에서 강상구 부시장 주재로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속, 효율적 재정집행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국‧소장 및 37개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하반기 재정집행 실적을 점검하고 부진 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을 공유하며 향후 목표 달성 전략을 모색했다.

시는 11월까지 전체 예산의 80% 이상을 집행하고 이월 예산을 최소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시는 올해 초부터 선제적으로 신속집행 계획을 마련하고 상반기에만 전체 예산의 70%를 배정하는 등 발 빠른 대응을 이어왔다.

그 결과 2025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집행 평가에서 1, 2분기 연속 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강상구 나주시 부시장은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 사회기반시설(SOC) 확충 등 지역경제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는 사업을 중심으로 재정을 신속히 투입해야 한다”며 “경기 침체 극복과 민생 안정을 위해 전 부서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