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우수지도 위원 시상식 성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6:31:08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12월 12일 ‘2025년 청소년지도협의회 우수지도 위원 시상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의정부시는 12월 12일 의정부도시교육재단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지도협의회 우수지도 위원 시상식’에 참석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헌신해 온 지도 위원들의 공로를 격려했다.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임철승)는 지역 내 청소년지도위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지도위원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역할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위원들은 청소년의 특성과 목소리를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위기 상황 대응 및 예방 중심의 지도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철승 회장은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지도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협의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역사회와 행정을 잇는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 현장에서 청소년을 가장 가까이에서 살피는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청소년 환경에 발맞춰 전문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