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원 케이블카 정책공유 워크숍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6:40:05
  • -
  • +
  • 인쇄
지역 관광자원 연계방안·안전관리강화 정책 등 공유
▲ 강원도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5일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에서 '2025년 강원 케이블카 정책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케이블카·모노레일 등 궤도시설을 운영하거나 신규 설치 예정 시군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 운영 전략 마련과 궤도시설 안전관리 제도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 국립 강릉원주대 관광경영학과 강상국 교수는 국내·외 케이블카의 관광 연계 모델 등 현장사례를 강의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성하 차장은 사고·운행장애 통계와 주요 원인 등에 대한 예방대책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신규 케이블카 추진 예정시군을 대상으로 케이블카 건설 절차 및 인허가 유의사항을 설명했고 최근 도에서 추진중인 궤도시설 안전관리 강화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김권종 강원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은 "이번 워크숍이 궤도·삭도시설을 운영하는 시군의 역량을 강화하고, 케이블카와 지역관광의 연계효과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국내에서 궤도시설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우리도는 앞으로도운영기관·전문가·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서 안전하고 편리한관광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조성·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