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와 여가를 한번에, 청주시 ‘서원보건소 건강더하기’행사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7:15:32
  • -
  • +
  • 인쇄
의료취약지역 내 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보건서비스 제공
▲ 의료와 여가를 한번에, 청주시 ‘서원보건소 건강더하기’행사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주시 서원보건소는 지난 21일 현도면 하석보건진료소 인근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보건서비스 ‘다함께 건강더하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와 여가혜택이 부족한 농촌지역 마을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하석보건지료소에는 서원보건소를 비롯해 청주시의사회, 청주시한의사회, 청주시치과의사회, 청주시약사회, 청주시안경사회,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보건소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장기기증희망등록 등 사업안내 및 홍보를 포함해 청주시의사회 건강상담, 청주시한의사회 한방침술, 청주시치과의사회 구강검진, 청주시약사회 복약지도, 청주시안경사회 안경관리,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아로마테라피, 이미용 등 주민 수요도가 높은 의료와 여가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돼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서원보건소 관계자는 “7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다함께 건강더하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건강더하기’ 행사는 지난 9월 상당구 미원면을 시작으로 청주시 내 4개구를 순회하며 매달 실시될 예정이고, 참여기관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부터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