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6년 사천시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사천관광! 제대로 알고, 보고, 즐기자!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7:10:05
  • -
  • +
  • 인쇄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선진리성, 다솔사 등에서 활동, 고품격 맞춤형 관광해설 서비스 제공
▲ 사천시, ‘2026년 사천시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사천관광! 제대로 알고, 보고, 즐기자!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천시는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7일 ‘2026년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식을 가졌다.

시는 이날 사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양질의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12월 배치심사를 통해 선발한 14명의 문화해설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우주항공과 해양관광의 거점 도시’ 사천의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전달력을 갖추고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선진리성, 다솔사 등 주요 관광지에서 해설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사천시에서 운영하는 『사천사랑 시티투어』 5개 코스(바다투어, 오감체험 투어, 이순신 승진길 투어, 우주항공투어, 별빛투어)의 투어 참여자가 요청 하면 동행하여 주요 관광지의 해설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에게 스토리텔링을 통한 역사, 문화 명소의 문화해설을 통해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선물해 줌으로써 우리 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사천 관광브랜드 이미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사천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보수 교육과 타지역 문화탐방을 지원하며,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맞춘 고품격 관광 서비스를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