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 평창 청년 창업가 멘토링데이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평창군은 12월 8일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청년 창업아카데미 MVP 과정과 팝업스토어 운영 등 올해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는 “2025년 평창군 청년 창업가 멘토링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먼저 ‘2025 평창군 청년 창업아카데미 MVP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얻은 판매 전략, 고객 반응, 제품 경쟁력 등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창업 방향을 점검하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함께 논의했다.
이어진 청년과의 대화는 심재국 평창군수가 참여하여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청년 정책 방향과 지역 창업 환경 등 청년들이 궁금해하던 주제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또한, 그룹 멘토링은 ▲지역 거점 확보와 로컬브랜드 정체성 강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매출 증가 방안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 모델 ▲청년 정착을 위한 방안 등을 주제로 로컬창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이후 네트워킹 시간에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 가능성을 탐색하며 청년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의 가능성이 확인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오늘 멘토링데이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평창군은 청년이 지역에서 성장하며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