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설관리공단, 태백국민체육센터 수영·프로그램 강습 100% 추첨제 도입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2 17:20:28
  • -
  • +
  • 인쇄
▲ 태백시시설관리공단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태백국민체육센터 수영 및 프로그램 강습 접수를 2025년 9월부터 기존 선착순에서 100% 추첨제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접수는 매월 25일 새벽부터 줄을 서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며, 특히 고령자, 직장인, 육아 중인 시민에게 부담이 컸다. 접수 대기 과정에서 안전사고 우려도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 공단은 시민 편의와 공정한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사전 접수 후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운영 방식을 바꿨다. 접수는 매월 지정 기간 동안 온라인이나 방문 신청으로 가능하며, 추첨 결과는 1~2일 내 문자와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안내된다. 9월부터 본격 시행된 이번 제도는 접수 과정이 간편하고 투명하다는 시민 반응을 얻고 있다.

남궁증 이사장은 “추첨제 도입으로 모든 시민이 공정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체육시설 운영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국민체육센터는 수영·프로그램 강습 외에도 시민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문의는 태백국민체육센터로 하면 되고, 수영·프로그램 강습 신청과 추첨 관련 내용은 태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