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정책실명제 운영으로 정책 투명성 강화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17:25:20
  • -
  • +
  • 인쇄
2023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45개 중점관리 대상사업 확정 공개
▲ 대전교육청, 정책실명제 운영으로 정책 투명성 강화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월 11일 '2023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45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란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하여 주요 정책의 참여자 실명과 추진과정 등 관련 자료를 공개하는 제도로, 대전교육청은 '2023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안'에 대하여 정책실명제 TF의 1차 검토한 후, 최종적으로 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확정했다.

주요 선정사업은 ‘교육돌봄 국가책임 강화를 위한 늘봄학교 운영’ 등 새 정부 국정과제 21개 사업,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설립’등 제11대 교육감 공약사업 19개 사업,‘국외 취업기반 글로벌 기능 인재 양성’등 주요 업무 5개 사업이다.

확정된 사업은 우리교육청‘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를 통해 사업내역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에 선정된 사업 외에도 시민들이 관심 있는 사업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내‘국민정책실명제’배너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엄기표 기획국장은“앞으로도 정책실명제 운영을 통해 교육정책 사업을 더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추진하고, 시민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