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력 초량초 학교폭력예방주간 캠페인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7:25:16
  • -
  • +
  • 인쇄
▲ 부산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력 초량초 학교폭력예방주간 캠페인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초량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주간 캠페인에 협력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초량초등학교가 개최하고, 부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부산 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하여 진행됐다.

캠페인 기간 교문 앞에는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이 게시됐으며, 9월 2일 아침에는 또래상담자와 학생회가 함께하는 등굣길 아웃리치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포스트잇 퍼즐과 간식 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가졌다.

같은 날 오전에는 극단 디아코노스의 뮤지컬 '해피포인트' 공연이 열려, 학생들이 공감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정숙 초량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서로 따뜻하게 배려하며 공감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라며 “작은 실천들이 모여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부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부산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역 기관들이 힘을 모아 청소년을 지원하는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긴밀히 연계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