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구종합사회복지관,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황방산 힐링캠프’ 진행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이 9월 30일 오전 10시 황방산 생태야영장 일대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황방산 힐링캠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도전지원사업 관계자와 청년도전지원사업 중·장기 프로그램 참여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숲 해설가와 함께 맨발로 황톳길을 따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어서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리를 옮겨 향(퍼퓸) 핸드크림 및 유리 전사지 컵 만들기 체험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구직 단념,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 의욕을 높이고 사회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부터 장기 프로그램, 9월부터 중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제2기 단기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11월에는 수료식을 갖고 사업 성과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홍관표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들이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