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년 행정실장 소통연수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7:35:24
  • -
  • +
  • 인쇄
한자리에 모인 행정실장, 2026년 만반의 준비 !
▲ 한자리에 모인 행정실장, 2026년 만반의 준비!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2월 23일 오후 2시 대전교육연수원(창조관)에서 각급학교 행정실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행정실장 소통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5년 대전교육청의 각종 현안에 대한 정보공유를 위해 마련한 장으로, 본청 각과에서 추진되는 교육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내실있는 연수로 진행됐다.

주요 연수내용으로는 대전교육청 주요정책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고, 각급학교에서 추진해야 할 교육행정데이터통합관리시스템, 기록물관리 실태점검, 학교회계 운영, 학교급식 식재료 구매관리, 계약업무 등 실무중심의 핵심 사항이 다뤄졌다.

한편,‘공동체를 행복하게 하는 리더의 언어’란 주제로 진행된 특강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행정실장들이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학교 구성원을 깊이 이해하고, 관리자로서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역량을 기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대전○○초등학교 행정실장 강○○은 “바쁜 업무로 인해 소홀했던 타 학교 행정실장들과의 교류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번 연수를 토대로 올해를 무사히 마무리 하고 2026년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유지완 부교육감은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등 다양한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학교 현장에서 행정실장은 소통과 공감을 이끄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가 행정실장의 역량이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어, 다가오는 새해에도 대전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