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서 DIY 전동 카트로 짜릿한 레이싱 즐겨볼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8 17:40:27
  • -
  • +
  • 인쇄
참가신청은 7월 25일까지…청소년 메이커 역량 강화 및 사고확장 기회 제공
▲ 송파구서 DIY 전동 카트로 짜릿한 레이싱 즐겨볼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송파구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에서 '제2회 청소년동아리, 메이커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이커톤 행사’는 청소년들이 팀을 이뤄 아이디어 창출,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전동카트로 레이싱까지 진행하는 경진 대회다.

이번 행사는 1차 메이커 교육, 2차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과정에 참여하는 제작 활동, 3차 레이싱 대회까지 친구들과 협동과 공유를 통해 제작, 프로그래밍까지 완성하는 3단계 과정으로 구성했다.

먼저, 8월 6일에는 ‘카트 디자인 및 카트 기본 구성’, ‘기초 안전 및 공구 사용법’ 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8월 8~10일 3일간은 미래교육센터 오금 Hub에서 전동카트 디자인, 설계 및 제작 활동을, 8월 11일은 송파구 장애인운전교육원에서 제작한 전동카트로 레이싱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7월 25일까지이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5인 이하 동아리(팀)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9개 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며, 제작 및 레이싱 활동을 통하여 종합우승, 준우승, 3위 및 우수디자인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청소년활동1팀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송파구 이상필 아동돌봄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봄으로써 메이커 역량 강화 및 생각의 확장을 모색하고자 이번 대회를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참신한 생각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