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무주군 안성면 덕유산장터, ‘활기 충전’ 30일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지난 30일 무주군 안성면 덕유산장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라북도 상인연합회가 주최· JTV 전주방송이 주관하며 전북특별자치도와 무주군이 공동 후원한 이날 행사는 장터와 인근 상점가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과 상인 간의 화합을 다진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오후 2시부터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영희 무주군의회 부의장, 윤정훈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복태만 전북상인연합회장 등 주요 인사와 주민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군민 노래자랑,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덕유상인회 박철현 회장은 “오랜만에 시장 안이 노래와 박수, 웃음소리로 가득하니까 저절로 기운이 난다”라며 “오늘을 계기로 사람들이 북적이고 인심도 넘쳐나는 장날 분위기가 되살아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성덕유산장터가 더욱 사랑받는 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상인들도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무주군은 현재 덕유산 장터를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 공모사업을 추진 중으로, 100년 역사의 덕유산 장터가 그 가치와 명성을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덕유산 장터가 개선된 시설과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중심지로서 명맥을 유지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