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2일 충남도청을 방문한 이종택 천안시 전략산업국장이 안호 충남도 산업경제실장, 성만제 충남도 보건복지국장과 함께 천안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천안시는 22일 이종택 전략산업국장을 비롯한 실무진이 충남도청을 방문해 주요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도비 확보를 위한 행정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국장 등은 안호 산업경제실장과 성만제 보건복지국장을 차례로 만나 핵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도 차원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과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은 시가 중점 추진 중인 전략 산업의 동력을 확보하고, 충남도와의 체계적인 협업 체계 구축으로 광역 차원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조성 △외국인투자기업 유치 등 시의 중장기 경쟁력을 결정지을 주요 사업에 대한 도 차원의 정책·행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실·국장 면담 외에도 각 실무 부서를 방문해 노란우산 공제 가입장려금 지원, 노후 산업단지 재생, 산업단지 수급계획 내 산업시설용지 상향 등 구체적인 사업별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협조를 구했다.
시와 충남도는 광역 연계 방안과 제도적 지원,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한 공동 대응에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며 향후 긴밀한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종택 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충남도와의 협력 기반을 한층 공고히 했다”며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선제적으로 육성해 첨단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경제 정책으로 지역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