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철원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1년의 여정신규교사의 성장과 배움 연수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철원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철원군 관내 테마카페에서 ‘2025학년도 1년의 여정, 신규교사의 성장과 배움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철원 유ㆍ초·중·고등학교 신규교사 14명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교직 생활의 첫 걸음을 응원하고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선배 교사들의 밴드 응원 공연 감상 △1년의 여정 나누기 이야기 써클로 진행됐다.
특히 동송초등학교 교사밴드는 황선희 교사 외 7명의 선배 교사들이 신규교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그대와 나, 버터플라이, 응원가, 날아, 걱정말아요 그대, 슈퍼스타 등을 연주했다.
교사밴드 소속 안초록 교사는 2025 소방합창 전국대회 금상 수상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교사들에게 음악적 감수성을 높이는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했다.
또한 문혜초등학교 이소라 교사가 진행한 이야기 써클은 신규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교직문화 확산의 장이 됐으며, 교육장과의 소통을 통해 선·후배 교사들의 화합을 이끌어냈다.
김상혁 교육장은 “철원의 어린이와 학생을 위해 정성을 다하는 철원 소속 교사들의 열정에 격려의 박수를 큰 박수를 보내며”, “생명존중과 미래가치교육으로 품격을 높이는 철원교육을 위해 교사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