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통 청주시협의회, 청주시민 통일골든벨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 지난 28일 청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청주시민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 청주시민 통일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재미있는 퀴즈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의 역사와 통일비전을 공유하고 통일에 대한 관심 제고 및 통일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 참여프로그램인 사행시짓기, 포토존 운영, 식전공연(자유새예술단), 개회식, 정정당당 선서(참가자 대표), 예선전(통일팀, 평화팀), 패자부활전, 본선전(100명), 순위결정전, 시상식, 문화공연(신나라난타공연팀), 경품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 행사에서는 ‘민주평통’또는‘청주시민’을 시제로 사행시짓기 행사와 지역 탈북민으로 구성된 자유새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 통일팀과 평화팀의 대표가 정정당당 선서를 하고 본격적인 퀴즈대회로 이어졌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통일 관련, 청주 관련 퀴즈 문제 풀이로 예선전과 본선, 순위결정전으로 진행됐으며, 참여한 청주시민 300여명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권현숙 협의회장은 “청주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차후에도 청주시민이 통일을 위해 한마음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