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1388청소년지원단, 위기(가능)청소년 가정 주거환경 개선 사업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8:25:40
  • -
  • +
  • 인쇄
- 청소년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뜻 깊은 시간
▲ 위기(가능)청소년 가정 주거환경 개선 사업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9일 1388청소년지원단과 공간愛홈(대표 서영희)과 함께 관내 위기(가능)청소년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모았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3차 회의에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청소년 가정을 대상으로 위생상태가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해오던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활동에는 1388청소년지원단원들과 청소·정리전문업체 공간愛홈이 협력하여 내부청소, 정리정돈, 환경 정비 등 작업을 진행했다.

주거 환경 개선활동에 참여한 1388청소년지원단원은 “청소년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청소년은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례관리를 받을 예정이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생활의 안정감과 정서적 지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능)청소년을 발굴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