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8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8:25:11
  • -
  • +
  • 인쇄
▲ 태백시의회, 제28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태백시의회는 24일 제288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건소, 농업과, 산림과, 축산과, 세무과 5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최미영 위원장은 집행부에 “금번 행정사무감사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있도록 의원 요구자료를 기한 내 제출하여 줄 것과 감사기간 동안 적극 협조를 하여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욱 위원은 예방접종사업과 관련하여 “대상포진 예방접종 등의 지원 대상 연령을 낮추어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검토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위원은 보건소의 보건의료시설 확충과 관련하여 “(구)KT&G 건물·토지를 매입하기 전 의회와의 간담회를 거쳐 공유재산 취득과 관련한구체적인 논의를 거쳐야 하며, 집행부에서는 업무 추진 시 절차와 과정을 지켜줄 것과 의회와 적극 소통하고 협의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정연태 위원은 보건소 첫생명맞이&아이키움센터 신축사업 추진상황과 관련하여 “센터 개소 전에 부족한 주차공간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센터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위원은 보건소의 출산 장려 정책과 관련하여 “해당 정책을 잘모르고 있는 시민들이 많다며, 홍보를 강화하여 줄 것을 당부했고, 자살 예방을 위한 우리 시만의 심리부검 등 데이터를 확보하여 예방에 만전을기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이경숙 위원은 보건소 야간 의료기관 운영과 관련해서 “야간 병원 운영에 대해 실적이 너무 저조하고 시민들에게 홍보가 부족하다며, 형식적인 주1회 운영보다는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반영하여 운영해 줄 것”과 첫생명맞이&아이키움센터 신축사업 추진 상황과 관련하여 “해당 시설을 산모와 아이가 이용하는 만큼 친환경 물품을 구입하여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