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도정 정책자문단 제2차 운영협의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8:30:10
  • -
  • +
  • 인쇄
민·관 협력 강화로 충북도정에 창조적 아이디어 가미
▲ 운영협의회 개최 업무보고 등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는 22일 충북도청에서 도정 정책자문단 이장희 부위원장과 10개 분과 위원장·간사, 소속부서 공무원 간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2차 도정 정책자문단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도정 정책자문단 운영협의회는 민선8기 1년 도정성과와 하반기 주요행사 및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11월 추진 예정인 민·관 합동 정책 포럼 개최방안과 하반기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도정 정책자문단은 충청북도의 주요정책을 입안·추진함에 있어 민·관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구성됐으며, 도정 각 분야에 걸쳐 치우치지 않은 시각으로 전문적인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자문단은 작년 10월 구성되어 충북의 발전전략과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민선 8기 도정 로드맵 수립에 분과별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등 도의 중요한 정책 결정이나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장희 부위원장은 “이번 정책자문단이 출범한 지 벌써 1년이 가까워 오는 시점에서 그동안 새로운 충북을 만드는데 우리 자문단이 미력하나마 조력자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며 “남은 임기 동안 더욱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충북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에 서는 데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