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의회 송현준 의원,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 수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0 18:35:12
  • -
  • +
  • 인쇄
공약 이행 성과, 전국 단위 평가 통해 인정
▲ 송현준 의원(강서구2)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송현준 의원(강서구2)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전국 단위 평가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주민신뢰 제고를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정책 입법 성과를 심의하여 우수한 의정활동을 선정한다. 올해 광역지방의원 부문 ‘공약이행 분야’의 수상자는 전국 10명뿐이며, 우수상 수상자는 단 5명에 불과하나 송현준 의원이 이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공약이행분야는 ▲선거공보에 제시된 공약의 이행 완료도와 추진 실적 ▲공약 이행 과정에서의 주민 소통 노력과 참여 견인 활동 ▲공약 이행 현황에 대한 정기적인 자체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법·제도적 근거와 재정 확보 논리까지 함께 검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현준 의원은 공약 이행의 실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약을 정책으로 구현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 의원은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말에 그치지 않고 약속을 지킨 결과로 평가받는 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17회를 맞은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공약이행분야’와 ‘좋은조례분야’를 평가했으며, 지방선거 일정을 고려해 별도의 수상식은 진행되지 않고 수상 상패는 각 지방의회로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