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탄소중립 녹색성장 정부포상’ 대통령상 표창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18:55:07
  • -
  • +
  • 인쇄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주최, 탄소중립 위한 노력 인정
▲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탄소중립 녹색성장 정부포상’ 대통령상 표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주시는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3년 탄소중립 녹색성장 정부포상’ 단체부분에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은 2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됐다.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녹색성장, 공정전환 등 탄소중립 이행 및 녹색경제 전환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했다.

위원회는 포상 후보자의 명단·공적 개요 등을 공개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국무조정실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적심사를 거쳐 국무회의에서 최종 포상 대상자를 결정했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초록마을사업을 통한 탄소 저감 및 환경교육으로 시민인식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청주시 민간위탁기관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마을 단위의 온실가스를 줄이는 초록마을사업과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전 연령, 전 계층의 환경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애써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탄소중립 녹색성장 분야의 대통령표창은 청주시의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와 다양한 사업과 환경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