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콘텐츠진흥원, 초고성능 컴퓨터가 내 손안에… AWS 기반 클라우드 및 AI 교육 수강생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9:10:04
  • -
  • +
  • 인쇄
'클라우드와 생성형 AI 결합한 신개념 제작 환경, 제주에서 실습 기회 제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주콘텐츠진흥원은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AWS 기반 ‘클라우드 워크스테이션 & A.I(ComfyUI)’ 실습 교육을 운영하며, 이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한 고성능 영상·디자인 작업과 최신 생성형 AI 활용법을 제주도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최근 디지털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고사양 작업 환경과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노트북 등 간단한 장비만으로도 최고 사양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원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워크스테이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4K 영상 편집이나 그래픽 작업 등 기존 로컬 장치로는 부담이 컸던 작업도 누구나 가볍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생성형 AI 워크플로우 툴 ‘ComfyUI’ 교육을 포함해 단일 이미지 기반 스토리보드 자동 생성, 창작 아이디어의 즉시 시각화 등 창작자의 작업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교육 관계자는 “클라우드와 AI의 결합은 창작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도민이 최신 기술을 실제 작업에 적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모집 대상은 클라우드 기반 영상·디자인·AI 활용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명이다. 모집기간은 11월 18일부터 11월 27일(목) 14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 희망자는 제주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 공지사항(교육공고)을 참고하면 된다.

(재)제주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창작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제작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 기반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