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겨울철 한파 및 대설 대비 행동요령 홍보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6 19:05:37
  • -
  • +
  • 인쇄
▲ 12월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철원군은 12월 26일 철원군 지역자율방재단·안전보안관과 합동하여 와수전통시장에서 철원 군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한파 및 대설 대비 안전수칙 행동요령’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한파와 대설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및 시설 피해를 예방하고, 군민들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서는 한파 대응 수칙과 대설 대응 수칙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했으며, 특히 군민들이 위험 상황 발생 전부터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특히 ▲불필요한 외출 자제 및 방한용품 착용 ▲빙판길 보행 및 차량 운행 시 안전수칙 준수 ▲수도 계량기·보일러 동파 예방 ▲난방기구 사용 시 화재 예방 수칙 ▲비닐하우스·축사 등 적설 취약시설 사전점검 등 한파와 대설로 인한 피해 예방 행동요령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군민들에게 풍수해보험 및 군민안전보험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생활 속 위험요소는 안전신문고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홍보했다.

철원군 관계자는 “가을철 재난은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 한 분 한 분의 실천이 한파와 대설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