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국민대와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 정릉3동 명예동장 위촉식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2 19:25:50
  • -
  • +
  • 인쇄
학생이 직접 정책결정 등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창출해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에 기여
▲ 지난 3월 21일 정릉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정릉3동 명예동장, 명예주민자치회장, 명예배밭골협의회장 위촉식’에서 임명된 국민대학교 행정학과 재학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지난 3월 21일 정릉3동주민센터에서 ‘제5기 정릉3동 명예동장, 명예주민자치회장, 명예배밭골협의회장 위촉식’이 열렸다. 국민대학교 행정학과에 재학 중인 김혜리, 신채린, 윤세은 학생이 각각 명예동장, 명예주민자치회장, 명예배밭골협의회장으로 임명됐으며 향후 1년 동안 정릉3동의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행정이론을 현장에 적용해 보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정릉3동은 국민대학교와 2017년 ‘지역과 대학의 경제·문화 발전과 상생을 위한 MOU’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 간의 소통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그해 9월부터 국민대 학생을 대상으로 정릉3동 명예동장 및 명예주민자치위원장 등을 위촉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결정 및 회의에 실질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에 기여하는 창구가 되고 있다.

정릉3동 정찬경 동장은 “이번 제5기 명예동장‧명예주민자치회장‧명예배밭골협의회장의 신선하고 생생한 아이디어가 정릉3동을 더욱 활기가 넘치는 곳으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정릉3동은 앞으로도 민‧관‧학 네트워크 기반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