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새해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정읍시 보건소가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돕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걷기 프로그램인 ‘1530 워킹정읍’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
이 사업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걷기 실천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며 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시는 시기와 계절에 맞춰 다양한 주제의 걷기 챌린지를 선보여 시민들의 꾸준한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올해 첫 번째 순서로는 새해맞이 건강 습관 형성을 돕는 ‘건강출발 걷기 워크온 챌린지’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워크온 앱에 가입한 정읍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식은 하루 6000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꾸준히 실천하면 되며, 하루 최대 8000보까지만 실적이 인정된다.
시는 기간 내에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걷기는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도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신체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걷기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챌린지 참여 방법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