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도시 숲 제설제 피해 실태 및 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9:45:12
  • -
  • +
  • 인쇄
▲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도시 숲 제설제 피해 실태 및 예방을 위한 간담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19일 도시 숲 제설제 피해 실태 및 예방을 위한 맑은하늘 푸른제천 시민모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제천시 대표 비영리 환경단체 맑은하늘 푸른제천 시민모임(이하 “맑푸시”) 이상학 대표 등 회원 9명을 비롯하여 시 관계 공무원과 산업건설위원들이 참석하여 제천시의 도시 숲 피해와 소멸을 예방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맑푸시는 준비한 자료를 통해 무분별한 가로수 강전정과 겨울철 인도 위 제설제 살포로 인한 수목의 피해 실태를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맑푸시 이상학 대표는 “시민의식 고취도 중요하지만 일선 공무원과 시의원들의 관심 없이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다”고 언급했으며,

이승호 건설과장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제설작업을 추진할 수밖에 없지만 수목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순임 도시정원과장은 “맑푸시 및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가로수 전정 민원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도시 숲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진환 산업건설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제천의 도시 숲 환경 실태에 대해 직시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산업건설위원들과 함께 제천시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유지하여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